□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7. 9.(수) 청도교육청지원청 학생미래교육관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업무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사안을 사례 중심으로 알아보고, 사례별로 사안 발생 초기 대응부터 각 단계에 따른 사안처리 매뉴얼을 안내하여 업무담당 교사들이 학교 내 사안 발생 시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연수 강사는 관내 각남초등학교에서 학생생활지도 업무를 맡고 있는 박장석 교사가 경상북도교육청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사안처리 핵심강사 연수를 받고 중요 내용 위주로 전달하였다. 관내 사안 사례 및 경북교육청 사례 등을 풍부하게 언급하여 업무담당자들의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연수 내용을 구성하였다.
□ 이시균 교육장은 “최근 들어 각 학교에서는 성 관련 사안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아동학대 역시 교원들이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사안이므로 사후 처리보다는 선제적 예방이 될 수 있도록 늘 관심과 관찰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교육지원청은 늘 교사 지원을 최우선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으니, 조금이라도 우려되고 의심스러운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교육지원청으로 연락을 하시면 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