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각남초등학교(교장 천정현)는 2025년 7월 16일(수) 부터 이틀 동안 ‘작고 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여름 방학을 앞두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행사인 ‘더위야! 가라! 각남초 워터파크 개장’ 이름으로 교내 물놀이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물놀이 체험행사에서는 전교생이 즐길 수 있는 대형 에어 슬라이드와 풀장을 교내 잔디밭에 설치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물놀이를 할 수 있었다.
체험 전 물놀이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물놀이 안전 수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비가 조금 내려 선생님들이 체온이 내려가지 않게 아이들을 살피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많을 노력을 했다. 행사 중에는 전교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물총놀이도 실시 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푸드 트럭을 운영 하여 맛있는 음료수와 어묵과 소떡소떡 같은 간식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학 교에 공공근로 나오신 시니어 어르신들께도 간식을 제공하여 웃어른을 공경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서OO 학생은 “오늘은 선생님들이 이번 물놀이를 위해 수영복, 수영모자, 아쿠라슈즈까지 선물로 주셔서 너무 고맙고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것도 먹어서 재미있었어요. 전교생이 11명인 작은 학교지만 우리 학교에 다닐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 라고 물놀이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