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모초등학교 (교장 장동열)은 5,6학년 학생(12명)을 대상으로 대구한의대학교 한의학과에 재학중인 김가영 학생과 함께하는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들에게 전통의학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진로교육에서 한의학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한의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과목을 배우는지 졸업 후에는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우리 몸에 대해 과학적으로 배우는 해부학, 생리학과 전통 한의학의 기초가 되는 본초학, 경혈학, 침구학과 같은 과목들을 공부하며 졸업 후에는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도 진료를 하지만 한의학 연구원, 보건소 근무, 건강식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도 진출하고 있으며 한의학을 전공하면 몸과 마음을 모두 돌볼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했다.
□ 이번 진로교육은 대학생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전통의학이라는 진로 분야를 흥미있게 소개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6학년 김○○은 “침이 날카롭고 무서워보이긴 하지만 침으로 병을 낫게 한다는 것이 신기해요. 저도 저 언니처럼 병을 고치는 공부를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 장동열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이번 대학생 진로교육으로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