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5월 13일(화)부터 5월 16일(금)까지 3박 4일간 성주지역 초등학생 및 인솔 교원 등 총 21명을 대상으로 ‘독도 탐방 체험’을 실시하였다.
□ ‘우리의 밝은 미래, 독도야 우리가 지킬게’라는 주제를 가지고 기획된 이번 탐방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독도 수호 결의를 다지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성주교육지원청 독도 탐방단은 나리분지, 대풍감, 관음도 등을 답사하며 울릉도의 생태 환경에 대해 알아갔다. 또한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독도 박물관 및 독도 답사를 통해 독도 수호의 역사를 배우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 밖에 독도사랑 사행시 대회, 독도퀴즈대회 등의 행사를 통해 독도가 명백한 우리 땅이라는 역사 인식과 독도 수호의지를 다졌다.
□ 성주초등학교 6학년 ○○○ 학생은 “처음 독도에 입도하였을 때 생각보다 컸던 독도의 모습에 놀랐는데,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을 보고 그 보다 더 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며 , “이번 탐방 활동을 통해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 정수권 교육장은 “이번 탐방이 학생들의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고, 우리 영토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성주교육지원청이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독도 사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